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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을 주성분으로 하는 의약품으로,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바이오 의약품입니다. 보톡스 테마 관련주는 국내외에서 보톡스 제품을 개발하거나 판매하는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보톡스 테마 관련주의 종류와 특징, 시장 전망, 이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톡스 테마 관련주의 종류와 특징, 시장전망, 이슈 리뷰

 

보톡스 테마 관련주의 종류와 특징

보톡스 테마 관련주는 크게 국내 제조업체와 수입업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내 제조업체는 보톡스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들로, 메디톡스, 휴젤, 유바이오로직스, 파마리서치바이오, 한국비엔씨, 제테마 등이 있습니다. 수입업체는 외국에서 생산된 보톡스 제품을 국내에 수입하고 판매하는 기업들로, 대웅제약, 휴온스글로벌, 디에스케이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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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기업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디톡스: 국내 최초로 보톡스 제품을 개발한 기업으로, 메디톡신, 코어톡스, 이노톡스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차세대 보톡스인 뉴럭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메디톡스 주가


휴젤: 국내 최대의 보톡스 시장 점유율을 가진 기업으로, 포툴렉스와 HA필러인 더채움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FDA의 허가를 재신청하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젤


유바이오로직스: 백신 개발 및 공급 사업과 신규 예방 백신제품 개발 및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CRMO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에이티지씨사와의 제휴를 통해 보톡스 사업화를 위해 임상 3상을 진행 중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파마리서치바이오: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로 종속회사인 파마리서치바이오를 통해 보톡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바이오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파마리서치바이오


한국비엔씨: 의료기기 및 의약부외제제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보톡스 제품인 레오톡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FDA의 허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기업이며,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제테마: 보톡스 제품인 케이락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중국과 동남아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제테마


대웅제약: 외국에서 생산된 보톡스 제품인 나보타를 국내에 수입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미국 FDA의 허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수입업체이며,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휴온스글로벌: 외국에서 생산된 보톡스 제품인 리스톡스와 리젠옥스를 국내에 수입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


디에스케이: 외국에서 생산된 보톡스 제품인 쥬베덤을 국내에 수입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쥬베덤은 세계 최초로 승인받은 HA필러와 보톡스의 복합제제로, 피부 볼륨과 주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디에스케이

 

보톡스 테마 관련주의 시장 전망

보톡스 테마 관련주의 시장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보톡스는 신경성 통증부터 우울증까지 100개 이상의 적응증으로 확장 가능한 것으로 추정되며, 성장성이 높은 글로벌 선진국 시장과 중국, 동남아, 중동, 중남미 등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신흥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모르도르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2022년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53억 달러 (한화 약 6조 원) 규모로 매해 약 10%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시장도 2022년 1900억 원에서 2023년에는 209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3년에는 중국 정부의 코로나 방역정책 변화로 중국 수요 회복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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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톡스 테마 관련주의 이슈

보톡스 테마 관련주는 다양한 이슈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슈는 미국 FDA의 허가 여부입니다. 미국은 보톡스 시장의 약 40%를 차지하는 최대 시장이며, FDA의 허가를 받으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현재 미국 FDA의 허가를 받은 보톡스 제품은 알러간의 보톡스와 대웅제약의 나보타 뿐이며, 메디톡스와 휴젤은 재신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비엔씨는 미국 FDA의 허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기업이지만, 실제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사와의 계약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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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이슈는 중국 시장의 변화입니다. 중국은 보톡스 시장의 약 20%를 차지하는 세계 2위 시장이며, 코로나19 이후에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2023년부터 보톡스 제품에 대한 규제를 강화할 예정이며, 국내 기업들은 중국 정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중국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파마리서치바이오는 바이오플러스와 제휴하여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한국비엠아이와 제테마도 중국 파트너사와 협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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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보톡스 테마 관련주는 보톡스 제품을 개발하거나 판매하는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종류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톡스 테마 관련주의 시장 전망은 매우 밝으며, 성장성이 높은 글로벌 선진국 시장과 신흥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보톡스 테마 관련주는 미국 FDA의 허가 여부와 중국 시장의 변화 등 다양한 이슈에 영향을 받으므로, 투자자들은 이러한 이슈들을 주시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보톡스 테마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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