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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이미지제공=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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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NASDAQ: TSLA)의 주가는 전기 자동차(EV)의 분기별 기록적인 판매량으로 1,200달러에 가까운 가격으로 2022년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상승과 오마이크론의 우려로 2월 23일까지 764달러로 떨어졌습니다.

그 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을 시작했고 Tesla 주가는 석유에 대한 영향이 드러남에 따라 3월 2일 880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현재 주당 824달러에 거래되고 있는 지금은 새로운 강세를 보일 때가 되었습니다.

현재 브렌트유 는 배럴당 129달러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은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석유 및 가스 금수 조치가 러시아 경제의 주요 동맥을 목표로 한다고 주장 하지만 국내에서 비용이 들지 않는 것은 아니다라고 인정했습니다.

 

영국 총리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은 2022년 말까지 러시아산 석유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려는 영국의 계획이 '우리가 이미 러시아에 대해 보고 있는 압력을 가중시킬 것'이라고 동의했습니다.

한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는 현재 러시아 가스의 40%와 석유의 30%를 소외된 국가에 의존하고 있는 러시아 가스에 대한 EU 수요를 2/3로 줄일 계획 입니다. 미국산 원유의 약 8%, 영국산 원유의 약 6%가 러시아산입니다.

알렉산드르 노박 러시아 부총리는 러시아 석유 거부는 세계 시장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위협 해 브렌트유 가격을 배럴당 300달러까지 끌어올릭적이 있습니다.

Goldman Sachs 는 Brent가 올해 평균 $135, JP Morgan 은 여름까지 $185까지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Tesla의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합니다. 영국에서만 휘발유는 이미 153p, 디젤은 리터당 159p입니다. 55리터 가족용 자동차를 채우는 데 드는 비용이 일주일 동안 2파운드 증가 했습니다. 브렌트유 가격이 이전에 상상할 수 없었던 최고치까지 오르면 EV로의 전환이 이전에 예측한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이미지제공=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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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가 베를린에 있는 새로운 Gigafactory에서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지연된 독일 승인을 획득한후 걸림돌이 제거되었습니다.

 

1,400달러 목표로 Tesla가 궁극적으로 공장에서 연간 500,000대의 자동차로 생산을 늘릴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Giga Berlin의 생산 중요성을 강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CEO 일론 머스크는 2022년에도 공급망은 계속해서 모든 공장의 생산량을 근본적으로 제한할 것입니다. 따라서 칩 부족은 작년보다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문제입니다.

 

머스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더 많은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이 회사 지분의 10%를 매각해야 하는지 여부를 대중에게 묻는 11월 트위터 설문조사의 법적 사전 승인 기록에 대한 SEC 소환장을 차단하기를 원합니다. 

 

Tesla는 Musk의 트윗이 SEC가 장려해야 하는 행동, CEO의 투명성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강력한 미국 규제 기관과의 또 다른 법적 싸움은 회사로서는 큰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정치적으로 좋은 소식은 Tesla는 지난주 EV 충전기에 대한 미국 최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전에 머스크는 바이든의 75억 달러에 달하는 초당적 기반시설법에 대한 거부감을 숨기지 않았으며 이전에는 대통령을 '젖은 양말 인형'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석유 위기의 가능성으로 인해서 더 빠른 EV 전환에 정치적인 마음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포드와 지엠등도  ​​​​전기차로의 전환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Tesla는 EV의 높은 초기 비용이 ICE 자동차의 운영 비용보다 더 좋아지기 때문에 올해 200만 대까지 판매를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이미지제공=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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