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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보잉747 모형
아시아나항공 보잉747 모형 @픽사베이

아시아나항공 기업 소개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사로, 국내선 10개 도시, 11개 노선과 국제선 21개 국가, 64개 도시, 71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화물하역 및 지상조업 업체인 아시아나에어포트와 전산시스템 서비스 업체인 아시아나 IDT, 저가항공사인 에어부산과 에어서울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기업 문화를 갖고 있으며, 여러 차례 국내외에서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실적 분석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0년에는 매출액이 3조 3,781억 원으로 전년대비 46.1% 감소하고, 영업이익이 -2조 7,180억 원으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진전과 항공수요의 회복세로 인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는 매출액이 2조 3,397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9%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932억 원으로 흑자전환했습니다. 특히 국제선 여객운송량은 전년동기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화물운송량도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추이


아시아나항공의 주가는 현재 약 2만 3천 원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한 달간에는 약 10% 상승했습니다. 주가 상승의 주요 요인은 대한항공과의 합병 승인 과정에서 장애물을 하나씩 넘어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기 위해 현대산업개발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6월에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예외적 상장 승인을 받았습니다. 또한 영국 경쟁 당국도 대한항공의 시정조치안을 수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가가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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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투자 포인트


아시아나항공의 투자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항공과의 합병이 완료되면 국내 최대의 항공사가 탄생하며, 국내외 노선의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합병으로 인해 비용 절감 효과와 시너지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되면서 국내외 여행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는 항공사의 주요 수익원인 여객운송과 화물운송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 지역의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가 상승세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유가상승은 항공사의 연료비 부담을 증가시키는 요인이지만, 최근에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우려로 인해 유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항공사의 수익구조에 유리할 것입니다.

 


결론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었지만, 실적 개선과 대한항공과의 합병 진행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행 수요의 회복과 유가 하락 등의 요인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가능성과 합병 승인 과정에서의 변수 등이 주가를 뒤흔들 수 있는 위험 요인이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저평가 국면에 있는 지금부터 조금씩 모으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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