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생활건강 로고
LG생활건강 로고

오늘은 LG생활건강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특히 중국에서 고가 화장품 브랜드 후 (后)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약화되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LG생활건강의 주가 전망과 실적, 배당금, 목표가격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LG생활건강의 주가 추이


LG생활건강의 주가는 지난 2020년 7월에는 178만 4000원까지 상승하며 국내 황제주로 불렸습니다. 그러나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며 2022년 6월 22일 기준으로 62만 3000원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는 7년 전인 2015년 1월의 수준으로 돌아간 것입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65%나 하락한 이유는 중국 시장에서의 고가 화장품 사업이 부진하고 경쟁력이 훼손되었기 때문입니다. LG생활건강은 중국에서 후 (后) 브랜드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저하와 국내외 경쟁사들의 공세로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의 실적과 배당금


LG생활건강은 2021년 연결 기준 매출액 7조 696억 원, 영업이익 1조 287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각각 전년대비 3.8%, 18.6% 감소한 수치입니다.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은 매출액 4조 546억 원, 영업이익 1조 28억 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9.9%, 25.8% 감소했습니다. 생활용품은 매출액 2조 247억 원, 영업이익 3천4백억 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3.6%, 5.6% 증가했습니다. 음료는 매출액 9천3백억 원, 영업이익 -3백4십억 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0.8%, -10.5% 변동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연결 기준 순이익의 약 30%인 보통주당 1만 5000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배당금을 동결한 것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4%로 집계됐습니다.

 

 

LG생활건강의 주가 전망과 목표가격

 


LG생활건강의 주가 전망은 앞으로도 부정적인 요인이 많다고 보입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고가 화장품 사업이 회복되기 어렵고, 국내외 경쟁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신제품 출시에 대응하기 힘들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저하와 환율변동 등의 불확실성도 주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16개 증권사가 예상한 올해 LG생활건강의 매출액은 7조 4887억 원, 영업이익은 8921억 원으로 각각 전년보다 7.45%, 30.83% 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보통주의 평균 목표주가는 86만 3125원으로 현재 주가보다는 높지만, 지난해 최고치인 178만 4000원에 비하면 크게 낮아진 것입니다.

 

반응형

한국콜마

 

한국콜마와 LG생활건강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 영역: 한국콜마는 화장품 원료와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미샤, 더 페이스샵 등의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후 (后), 오 보이 (O HUI), 더 히스토리 오브 후 (The History of Whoo), 라끄베르 (LACVERT), 이자녹스 (ISA KNOX), 쑥쑥 (Sooryehan), 비욘드 (BEYOND), 더 페이스샵 (THE FACE SHOP), 빌리프 (belif), 바닐라코 (banila co.), 프리메라 (primera), 수려한 (SU:M37˚), 오세아나 (OSEQUE)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한국콜마의 시가총액은 약 1조 2천억 원가량이고, LG생활건강의 시가총액은 약 7조 2천억 원가량입니다.


실적: 한국콜마는 2021년 연결 기준 매출액 2조 9천억 원, 영업이익 3천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2021년 연결 기준 매출액 7조 6천억 원, 영업이익 1조 2천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결론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중국 시장에서의 고가 화장품 사업이 부진하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정적인 요인이 많아 주가 전망이 좋지 않다고 보입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다른 시장과 부문에서도 성장동력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