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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최근 위기는 눈길을 끄는 헤드라인을 장식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hopify의 플랫폼은 장기 투자자가 고려할 수 있는 우위를 제공하는 전 세계 비즈니스 소유자를 위한 솔루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팬데믹은 전자상거래 주식을 끌어올렸을지 모르지만, 전자상거래는 오래 전에 급증했고 상당한 잠재력이 남아 있습니다.

 

팬데믹 초기에 전자상거래 붐이 일자 이 부문의 많은 주식은 높은 인플레이션, 소비자 지출 약화,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 미국 달러 강세가 이러한 유형의 업종에 뚜렷한 역풍을 일으키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2030년까지 거의 18조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전자 상거래 산업을 주도하는 순풍은 우량 기업의 강력한 주식에 강력한 성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아마존

아마존 로고
아마존 로고


감소된 수익 및 수익 성장에서 정리 해고 보고에 이르기까지 최근 아마존 을 강타하는 광범위한 역풍 ( AMZN) 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 중 일부를 면밀히 살펴보면 Amazon이 가지고 있는 더 밝은 장기 성장 경로가 어두워 보이지 않습니ㅏㄷ.

3분기 순매출은 1,270억 달러(전년 대비 15% 증가), 순이익은 29억 달러(전년 대비 9% 감소)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을 밑돌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는 경영진이 예상했던 것과 일치했으며 현재 경제 환경에서 비관적인 건 아닙니다.

정리 해고가 영향을받는 사람들에게 미치는 엄청난 영향을 줄이지 않고 향후 몇 달 동안 인력을 10,000 명까지 줄이겠다는 Amazon의 계획은 전체 직원의 약 3 %에 불과합니다. 

아마존은 또한 의존할 수 있는 다양한 성장 촉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산업을 이끄는 전반적인 순풍은 경기 침체로 인해 둔화될 수 있지만 이 부문은 앞으로도 계속 결정적인 힘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은 현재 미국 전자상거래 매출의 38%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또 다른 핵심 강점은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입니다. 전체 성장이 둔화된 가장 최근 분기에도 Amazon Web Services는 여전히 매출이 1년 전보다 27%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아마존은 또한 엔터테인먼트, 식료품 및 의료와 같은 수익성 있는 산업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Amazon Care는 올해 문을 닫지만 회사는 방금 Amazon Clinic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 

 

경영진에 따르면 "32개 주에서 운영되며 알레르기, 여드름, 탈모와 같은 20가지 이상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가상 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Amazon의 약국 부문과 보류 중인 One Medical 인수도 수십억 달러 규모의 가상 의료 공간에서 장기적인 잠재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최근 수익 보고서에서 분명한 역풍의 대부분은 실제 비즈니스 자체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공급망 중단, 외환 약세, 경제적 불확실성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다른 많은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불확실한 시기를 많이 겪었고 이번에도 다를 것이라고 생각할 이유가 없습니다. 

 

 



2. Shopify

Shopify LOGO
Shopify LOGO


글로벌 전자 상거래에서 Amazon의 핵심 이점은 수백만 명의 구매자와 판매자가 다른 회사가 도달할 수 없는 규모로 아마존 플랫폼에서 거래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소피파이 ( SHOP) 는 약간 다른 각도에서 접근합니다. 

Shopify를 사용하면 경험이 아무리 많더라도 누구나 처음부터 온라인 상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브랜드를 출시할 뿐만 아니라 제품을 소싱하고 브랜드를 마케팅하고 고객과 연결하고 확장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Shopify가 지난 봄 주문 처리 제공업체 Deliverr를 21억 달러에 인수하면서 일부 투자자들은 겁을 먹었습니다. 

 

회사의 순손실은 현재 환경의 높은 운영 비용과 지분 투자의 하향 변동성 등 다양한 이유로 최근 증가하고 있습니다. 

Deliverr를 추가함으로써 Shopify는 기존 Shopify Fulfillment Network의 기능을 상당히 강화하여 더 많은 판매자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보다 원활한 고객 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또한 지원하는 560만 개의 온라인 상점에서 더 많은 거래를 유도할 것입니다.  

가장 최근 분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반면, 순손실은 연속적으로 12억 달러에서 1억 5,800만 달러로 상당히 줄었습니다. 

 

이는 Shopify가 2020년 3억 2,000만 달러에 비해 거의 30억 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한 2021년 전체 매출이 46억 달러로 57% 성장한 데 따른 것입니다.  

현재 Shopify는 전 세계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장의 11%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지출의 감소는 단기적으로 재량 노출이 있는 모든 회사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장기적으로 소비자의 보다 내구성 있는 소비 습관은 Shopify가 확고한 존재감을 가진 회사에 좋은 징조입니다. 

 

이는 또한 인내심을 갖고 장기 주주들에게 좋은 징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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