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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3분기 실적 보고서가 시장을 흔들었습니다.  매출 성장은 둔화되고 있지만 수익성은 개선되고 있고 미국 쿠팡 주식은 여전히 ​​동종 업계에 비해 훨씬 저렴해 보입니다.

 

현재 미국의 쿠팡주식 분석과 미래 분석

 


미국 쿠팡 주가는 3분기 실적 보고서에 대한 응답으로 11월 9일 시간외 거래에서 거의 11% 급등했습니다.

 

한국 전자 상거래 리더의 수익은 전년 대비 10% 증가(고정 통화 기준으로 27% 증가)하여 51억 달러로 분석가의 추정치와 일치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쿠팡이 사상 첫 분기 이익으로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다는 점입니다. 

 

1년 전의 3억 2,400만 달러의 손실과 비교하여 9,100만 달러의 순익을 창출했으며 주당 0.05달러의 순익은 컨센서스 예측을 0.08달러 상회했습니다. 

 

1억 9,500만 달러의 이자, 세금, 감가상각 및 상각 전 조정 수익( EBITDA )도 1년 전 2억 700만 달러의 조정 EBITDA 손실에서 크게 개선된 것입니다.

쿠팡의 안정적인 성장과 이익 증가는 고무적이었지만, 주가는 기업공개(IPO) 가격인 35달러에 거의 50%나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향후 12개월 동안 이러한 손실을 더 많이 만회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성장률과 가치 평가를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아마존인 쿠팡

 

쿠팡은 12년 전에 설립되었으며, 자사의 1자 물류 네트워크를 공격적으로 확장하여 한국의 다른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비해 선점자 우위를 구축했습니다.

 

한국 인구의 약 70%가 현재 주문 처리 센터 중 한 곳에서 7마일 이내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확장으로 당일 배송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아마존 과 마찬가지로 쿠팡도 처음에는 마진이 낮은 자사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만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그러나 Amazon과 마찬가지로 Coupan은 결국 더 높은 마진의 타사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습니다. 

 

쿠팡은 또한 무료 익일 배송, 이른 아침 배송, 음식 및 식료품 배달, 30일 무료 반품, 쿠팡 플레이의 스트리밍 비디오 액세스 등을 제공하는 프라임과 유사한 로켓 와우(Rocket WOW) 서비스로 쇼핑객을 사로잡습니다. 

 

쿠팡은 2020년 말 600만 가입자에서 900만 WOW 유료 가입자로 2021년을 마감했습니다.


 


쿠팡의 성장

 


쿠팡의 매출은 2019년에 64% 급증했고, 팬데믹으로 인해 더 많은 쇼핑객이 집에 머물게 되면서 2020년에는 93% 더 급증했으며, 2021년에는 54%(고정 통화 기준으로 49%) 증가한 18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매출 성장은 냉각되었습니다. 성장률이 급등하자 매출은 2022년 첫 9개월 동안 전년 대비 14% 증가한 15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침체는 지난 12개월 동안 한국 원화에 대해 16% 상승한 미국 달러의 상승으로 인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활성 고객당 순수익은 고정 통화 기준으로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지만 보고된 미국 달러 기준으로는 IPO 이후 가장 느린 성장률인 3%만 증가했습니다.

쿠팡은 또한 약 5,200만 명의 인구와 96.5%의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가진 고도로 발달되고 포화된 시장인 한국에서 새로운 쇼핑객을 확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활성 고객 수는 3분기 1,799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지만 이는 107,000명의 고객이라는 빈약한 순차 증가를 나타내었고 2022년 1분기의 1,811만 명의 활성 고객의 정점 아래에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쿠팡의 성장이 식으면서 WOW 수수료 인상과 지출 전략 강화로 마진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분기 총 및 조정 EBITDA 마진은 각각 24.2%와 4.8%의 최고치를 기록하며 순차적으로 그리고 전년 대비 확장되었습니다. 조정 EBITDA도 지난 2분기 동안 플러스를 유지했습니다.

 

 



2023년 쿠팡 성장 분석

 


쿠팡은 2022년 조정 EBITDA에서 약 4억 달러를 창출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습니다. 

 

이 전망은 2022년 첫 9개월 동안 조정 EBITDA에서 1억 7000만 달러에 비해 4분기에 2억 3천만 달러 이상의 조정 EBITDA를 창출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쿠팡은 2023년에 대한 정확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았으며 CFO 가우라브 아난드(Gaurav Anand)는 컨퍼런스 콜에서 매출 성장이 "이 불확실한 시기에 예측하기 어렵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Anand는 또한 쿠팡이 장기 투자에 대한 엄격한 원칙을 유지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미 있는 이익 확장을 생성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4분기에도 성장세가 계속 둔화되더라도 쿠팡의 올해 매출은 최소 10% 이상 증가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진정되고 원화 대비 달러가 안정되면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내년에는 매출 성장이 10대 중반까지 가속화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현재 쿠팡의 매출이 올해 13%, 2022년에는 1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정에 따르면 쿠팡의 주가는 여전히 내년 매출의 1.2배에 달해 매우 싸게 보입니다.

 

쿠팡 보다 매출 성장 이 더딜 것으로 예상되는 아마존은 여전히 ​​내년 매출의 1.6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쿠팡의 주가가 향후 12개월 동안 30%에서 40%까지 오르더라도 사업이 점차 안정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본문 개별주식은 추천종목이 아니며, 본문내용은 미국주식전문분석가의 의견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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