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etflix 로고 이미지
Netflix 로고 이미지



Netflix 경영진은 스트리밍 리더의 성장 전망을 재점화하기 위해 모든 카드를 꺼내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투자자들의 주요 승자가 된 후 2022년은 Netflix ( NFLX  ) 에 경종을 울렸습니다 .

 

2분기 연속 가입자 감소와 전년 대비 한 자릿수 매출 성장으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스트리밍 전쟁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소비자의 한정된 관심을 얻기 위해 경쟁하는 서비스 목록이 끝이 없어 보입니다. 

Netflix는 문제를 완전히 인식하고 있지만 비즈니스에는 가치 있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스트리밍 거인의 경영진이 수익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배포할 두 가지 주요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Netflix는 다시 초고성장 주식이 될 수 있는 요인

 

 

1. 더 저렴한 광고 기반 구독 계층 도입 

2022년 첫 6개월 동안 Netflix는 120만 명의 고객을 잃었습니다. 또한, 매출은 1분기와 2분기에 각각 9.8%와 8.6%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전년도 기간에 비해 투자자들이 보던 두 자릿수 이익에서 크게 둔화되었습니다. 따라서 올해 Netflix의 두 가지 재무 발표에서 가장 큰 시사점은 회사가 성장을 다시 촉발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경영진은 시청 경험을 감소시킬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플랫폼에 광고 지원 옵션을 도입하는 아이디어를 오랫동안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HBO Max, Hulu 및 Peacock과 같은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미 이 경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팬데믹 이후 소강 상태를 겪고 있는 Netflix에 대해 현명한 결정처럼 보입니다. 

6월 30일 현재 2억 2,1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Netflix는 의심할 여지 없이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단일 스트리밍 서비스 중 대부분입니다. 

 

이 회사는 최근 기술 대기업인 Microsoft 와 협력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Netflix의 궁극적인 목표는 기존 선형 TV의 광고보다 소비자에게 더 적합하고 관련성이 높은 스트리밍 서비스 광고를 만드는 동시에 마케터를 위해 시청자를 타겟팅하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서비스에 대한 가격에 민감한 가입자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동시에 광고 판매를 통해 높은 마진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결과는 주주들이 두 팔 벌려 환영할 더 큰 이익을 창출하는 더 큰 사업입니다. 

Netflix는 2023년 초에 광고 기반 계층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2. 비밀번호 공유 단속 


Netflix의 리더십 팀이 더 높은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또 다른 중요하고 분명한 전략은 현재 다른 계정의 비밀번호를 공유하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가구를 단속하는 것입니다. 

 

이전에 논의된 움직임과 유사하게 경영진은 역사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다지 열성적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절박한 상황에서 신규 회원가입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지금, 필요한 모든 방법을 통해 고객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화두입니다. 

Netflix는 올해 3월부터 칠레, 코스타리카, 페루에서 암호 공유자를 유료 계정으로 전환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고객 이 전체 프로세스가 얼마나 혼란스러웠는지 언급 하면서 서비스 비용을 계속 지불하지 않는 영리한 해결 방법도 지적했습니다. 

 

7월에 Netflix는 아르헨티나, 도미니카 공화국,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에서 다른 접근 방식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가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전 세계 1억 가구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얼마나 걸릴지,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말하지만 현재로서는 이것이 올바른 조치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2분기 회원당 평균 월 수익이 $15.95인 회사의 가장 수익성 높은 지역인 미국과 캐나다에는 이러한 암호 공유 가구가 약 3천만 명 있습니다. 미개척 수익 기회는 상당합니다. 

더 낮은 비용의 광고 지원 구독 계층을 제공하는 것도 암호 공유자를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한 완벽한 조치인 것 같습니다.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수 없거나 지불할 의사가 없는 경우 이러한 무료 로더가 Netflix 생태계에서 완전히 떨어지는 대신 좋아하는 프로그램, 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계속 보기 위해 더 저렴한 옵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Netflix가 추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하는 비용 은 거의 존재하지 않으므로 수익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비즈니스 모델에 복잡성을 추가할 수 있지만 회사 진화의 자연스러운 확장으로 보입니다. 

 

우편으로 DVD를 배송하는 것부터 해외로 확장하는 것, 원본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것, 비디오 게임을 출시하는 것까지 Netflix는 필요할 때 피벗하는 방법을 항상 생각해 왔습니다. 

 

투자자들은 회사의 최신 전략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주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잘되면 Netflix의 주가가 더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문내용은 풀닷컴의 미국주식전문 분석가의 의견을 공유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