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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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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을 하다보면 꼭 필요한 것도 있고 그냥 있으면 좋은 것도 있습니다. 임의 소비재 부문은 두 번째 범주에 속합니다. 여행, 외식, 패션 및 보석류와 같이 약간의 여유 자금이 있을 때 사람들이 돈을 쓰는 상품과 서비스입니다.

생필품을 만드는 필수 소비재 와 달리 임의소비재는 경기가 좋을 때 좋은 성과를 거두고 어려울 때 나쁠 수 있다. 임의 소비재 부문에 대해 배우고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대표적인 소비재 주식 종목 분석

 


COVID-19 대유행은 필수 소비재를 판매하는 필수 소비재 부문과는 다른 방식으로 임의 소비재 부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임의 소비재 사업은 여러 산업을 포괄하지만 모두 소비할 필요가 없는 돈을 소비하는 소비자에 의존합니다.
임의 소비재 회사에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비즈니스가 포함됩니다.


가구, 가전제품, 가정용품 및 기타 가정용 가구 제조업체


가전제품 제조업체


의류 및 사치품 회사


백화점, 주택 개조 소매점, 전자제품 소매점, 가정용품점, 의류점 등 다양한 종류의 소매점


카탈로그, 우편 또는 전자상거래 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비자 직접 소매업체


호텔 , 리조트 및 카지노 운영자


레스토랑 회사


크루즈 운영사



경기소비재 주가는 경기 전반에 따라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경향이 있어 순환주로 만듭니다. COVID-19 대유행은 많은 임의 소비재 기업에 전례 없는 도전을 일으켰지만 경제가 재개됨에 따라 투자자들은 이 부문에서 독특한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 분야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와 업계 리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일반적으로 성공의 공식입니다. 최고의 주식은 오랫동안 투자자들의 승자였습니다. 이들 기업 중 다수는 경쟁자를 가로막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회복에 투자할 더 많은 주머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팬데믹에서 더욱 강력하게 부상해야 합니다.

 

 

상위 임의 소비재 주식

 

일부 임의 소비재 회사는 해당 산업 분야에서 최고로 눈에 띕니다.



나이키 ( NYSE:NKE ) 운동복 및 신발
스타벅스 ( NASDAQ:SBUX ) 다방 체인
맥도날드( NYSE:MCD ) 레스토랑 체인
TJX 회사( NYSE:TJX ) 할인 판매점
디즈니( NYSE:DIS ) 가족 오락

 



1. 나이키
Nike는 운동복 및 의류 분야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확립했으며, 반세기가 넘는 혁신을 통해 광범위한 소비자 청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포츠웨어를 만들었습니다. Nike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은 제품 혁신, 마케팅 강점, 유명인의 지지를 활용하여 유명 운동선수의 성공을 회사 제품과 연결하는 데 있습니다.

마이클 조던이 프로 농구 코트를 떠난 지 오래 된 후에도 에어 조던 신발은 나이키 사업의 핵심으로 남아 있습니다. Nike의 운동화 시장 점유율은 최근 39%로 추산되며 국제 경쟁업체인 Adidas ( OTC:ADDYY ) 및 ASICS ( OTC:ASCCF )보다 훨씬 앞서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스포츠웨어 기업이 중국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에서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이키의 미래 성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COVID-19가 Nike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의 엄격한 제한이 해당 지역의 실적에 부담을 주었지만, 팬데믹은 또한 회사 전략의 핵심 부분인 디지털 및 직접 채널로의 회사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Nike는 SNKRS 및 Nike Training Club과 같은 앱을 중심으로 강력한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많은 영향을 완충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매출 성장이 부진했지만 회사는 견실한 이익을 제공했습니다.

 

 



2. 스타벅스
커피 회사는 전 세계 인구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유비쿼터스 커피하우스를 방문하여 하루를 시작하는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타벅스는 유럽식 카페 개념을 미국에 도입하여 작은 사치품에 만족하고 싶은 소비자의 욕구를 활용했으며, 프리미엄 음료는 이제 전 세계에서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꾸준히 성장해 온 비교매장 매출 에서 회사의 성공을 엿볼 수 있다. 팬데믹 기간 동안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졌지만 미국에서 스타벅스는 반등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제로 정책으로 중국에서의 판매가 냉각되면서 중국의 나이키와 비슷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또한 브랜드의 강점, 기술 이니셔티브 및 재정적 유연성으로 인해 팬데믹 기간 동안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었지만 독립 카페와 같은 경쟁업체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2년 4월 현재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34,630개 이상의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2030년까지 55,000개의 위치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여 성장 기회가 부족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3.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20세기 중반의 전성기에서 먼 길을 걸어왔고, 패스트푸드의 거물은 시대를 따라잡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하루 종일 자동으로 변경되는 디지털 메뉴, 주문을 위한 자동화된 키오스크, 온라인 및 모바일 주문 기능, 배달 옵션과 같은 혁신으로 인해 맥도날드는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동시에, 레스토랑 체인은 여전히 ​​고객이 더 많은 것을 찾도록 하는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드라이브 스루는 다른 많은 사람들보다 팬데믹을 더 잘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레스토랑 체인이지만 가치에 대한 강조는 필수 소비재 회사의 일부 요소를 제공합니다. 결국 누구나 먹어야 하고, 맥도날드에서 저렴하고 편리한 식사를 하기 쉽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이 차지하는 부동산의 대부분을 소유하고 있어 프랜차이즈가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힘든 일을 하는 동안 임대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레스토랑 공간에서도 맥도날드는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일관된 배당금 지급 을 위해 맥도날드를 좋아 합니다. 1970년대 중반 이후 매년 주주에 대한 지불액을 늘려 회사를 배당금 귀족 으로 만들었습니다 . 매출의 60% 정도 의 배당성향 으로 맥도날드는 배당금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TJX 회사
저렴한 소매업체인 TJX Companies는 온라인에서 쉽게 복제할 수 없는 비즈니스 모델로 의류 및 가정용품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TJ Maxx, Marshall's 및 Home Goods의 모회사는 마감 판매, 제조업체 오류 및 주문 취소를 통해 할인된 브랜드 상품을 얻은 다음 해당 상품을 2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이 회사의 사업은 수년 동안 넓은 이윤과 견고한 성장을 창출했으며 현재 약 4,500개에서 전 세계적으로 6,000개 이상의 매장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TJX는 다른 임의 소매업체와 마찬가지로 팬데믹 기간 동안 타격을 입었지만 2021년에 다시 반등했습니다. 의류 및 가정용품 소매업체는 소비자 지출이 서비스로 다시 이동하면서 2022년에 역풍에 직면하고 있지만 TJX는 여전히 올해의 비슷한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5. 월트 디즈니 컴퍼니
가족 엔터테인먼트 에서 이 이름은 수 세대 동안 미국 대중 문화의 필수 요소였습니다. 회사의 테마파크와 애니메이션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날 이 회사는 ABC, ESPN, Pixar, Marvel, Star Wars , Hulu의 과반수 지분 및 2019년 거래에서 Fox로부터 인수한 방대한 자산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비할 데 없는 지적 재산과 겨울왕국 과 같은 성공적인 영화 를 테마파크 놀이기구, 장난감, 소비재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여러 비즈니스 라인으로 분할할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포함하여 여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 면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테마파크는 폐쇄되거나 제한된 수용 인원으로 운영되고, 영화관은 어두워지고, 라이브 스포츠는 몇 달 동안 취소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2019년에 출시되어 현재 1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스트리밍 서비스인 Disney+로 승자를 찾았습니다. 현재 투자자들은 스트리밍 산업 의 성장 둔화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특히 Netflix ( NASDAQ:NFLX )가 갑자기 벽에 부딪힌 후 Disney는 Disney+를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재구성했습니다.

경제 재개가 계속됨에 따라 디즈니는 회복의 승자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공원 및 리조트 부문은 전년 대비 매출 급증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억눌린 수요로 인해 기록적인 입장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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