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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은 4월27 수요일 1분기에 민간 항공기와 방위 산업 모두에서 대규모 감액과 손실을 입으면서 12억 달러의 손실을 봤다고 보고했습니다.

손실은 월스트리트가 예측한 것보다 컸고 회사의 분기 매출도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시카고에 본사를 둔 보잉의 주가는 수요일 개장 이후 12.6%나 하락해 52주 최저치로 떨어졌고 정오 거래에서 7%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보잉은 787 여객기의 인도 재개 계획을 제출했으며 분기 동안 737 맥스 여객기의 생산 및 인도를 늘렸다고 말하면서 개선에 대한 약간의 낙관론을 제시했습니다.

Calhoun은 회사가 방위 및 상업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압박에도 불구하고 1년 내내 긍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다고 말했습니다.

오랜 항공우주 분석가인 로버트 스탤라드(Robert Stallard)는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이번 분기는 보잉에게 또 다른 끔찍한 분기였다. 그리고 우리가 투자자들을 정말로 걱정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우리가 계속해서 더 많은 나쁜 소식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라고 보냈습니다.

분기 보고서는 여러 면에서 보잉 주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회사는 원래 목표에서 5년 후인 2025년까지 거대한 트윈 통로 777 여객기의 새 버전의 첫 번째 인도를 다시 연기했습니다. 

777-9에 대한 승인이 지연되면서 보잉은 장거리 비행에 400명 이상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된 이 비행기의 비정상적 생산 비용이 1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보잉은 나중에 재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는 항공기 제작을 피하기 위해 최소한 내년 말까지 생산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보잉은 2대의 새로운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원(Air Force One) 제트기 2대(특별 개조된 보잉 747)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6억 6000만 달러의 비용을 청구했고 군사 훈련용 제트기에 3억 6,700만 달러가 소요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정부 고객을 위한 Boeing의 고정 비용 계약 가치를 낮추고 있습니다.

보잉은 787 여객기 인도 재개를 위해 연방항공청에 계획을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납품은 보잉이 이전에 약 20억 달러의 비용이 추가될 것이라고 말한 생산 문제로 인해 1년 이상 중단되었으며 그 중 1분기에 3억 1,200만 달러가 기록되었습니다

항공사들은 2년 간의 전염병 대유행 이후 엄청난 수의 여행자들이 돌아오는 여름 호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American과 같은 일부는 몇 년 전에 주문한 Boeing 787을받지 못해 여름 일정을 조정했습니다.

보잉은 6월까지 이어지는 이번 분기에 737 맥스의 생산을 월 31대로 늘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비행기는 두 번의 치명적인 충돌 이후 거의 2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보잉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된 세전 비용으로 2억 1200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미국과 동맹국에 의해 부과된 제재는 보잉이 러시아 항공사를 위해 비행기를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Calhoun은 직원들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보잉이 장기적인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장기 사업이며 우리 노력의 성공은 분기가 아니라 몇 년, 수십 년에 걸쳐 측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잉의 상업용 항공기 부문은 787 항공기 인도 불능으로 인해 8,590억 달러의 손실을 보았고 보잉은 이중 통로 항공기의 생산 결함을 수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오랫동안 항공사에 대한 항공기 판매 변동성에 대한 방어책이었던 방위 산업은 수익이 24% 감소하면서 9억 2,9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회사는 1년 전의 5억 3,700만 달러의 손실과 비교하여 12억 2,000만 달러의 주주 귀속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중요한 손실은 주당 2.75달러, 매출 139억 9,000만 달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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